루닛, 대만 캐세이 보험과 AI 영상분석 솔루션 라이선스 계약
연합뉴스
입력 2022-07-06 09:40:59 수정 2022-07-06 09:40:59
캐세이 생명보험 가입 시 '루닛 인사이트 CXR' 활용해 심사 진행
의료기관 외 루닛 AI 활용 첫 사례


루닛-캐세이 생명보험(서울=연합뉴스) 루닛과 대만의 보험회사인 캐세이 생명보험 로고. 2022.07.06. [루닛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루닛은 대만 보험회사인 캐세이 생명보험(Cathay Life Insurance)과 AI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Lunit INSIGHT CXR)'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캐세이 생명보험은 보험 가입자에 대한 심사 때 루닛 인사이트 CXR을 활용하게 된다. 루닛 AI 영상분석 솔루션이 병원 진료 외 보험사 심사 과정에 공식 사용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루닛은 2020년부터 캐세이 생명보험과 AI를 활용한 보험 심사의 정확성 및 효율성 개선을 위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캐세이 생명보험은 새로운 보험 계약을 위해 매년 3만 건 이상의 흉부 엑스레이 영상을 확인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루닛 인사이트 CXR을 활용했다.

그 결과 루닛 인사이트 CXR은 90% 이상의 정확도로 폐 질환 여부를 판단하고 이상 병변을 검출했다. 또 전체 판독에 드는 시간을 90% 이상 줄여 보험 심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도 기여했다고 회사가 설명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루닛 인사이트 CXR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보험 가입 심사 과정에 루닛 AI 솔루션을 활용하기로 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두 회사는 2년여에 걸친 연구를 통해 AI 솔루션이 의료환경 외에서도 가치가 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지속해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jand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