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대확산 겪은 인도, 이번엔 지카 바이러스 확산
연합뉴스
입력 2021-08-03 12:24:57 수정 2021-08-03 12:24:57
남부 이어 서부서도 첫 감염자 확인


지카 바이러스 등을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이집트숲모기'. [AFP=연합뉴스]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폭증 사태를 겪은 인도에서 이번에는 모기가 옮기는 지카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다.

3일 ANI통신 등 인도 언론에 따르면 서부 마하라슈트라주에서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해 당국이 긴급 대응에 나섰다.

보도에 따르면 마하라슈트라주는 지난달 31일 푸네 지역에서 50대 여성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밝혔다.

마하라슈트라주에서 지카 바이러스가 감염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연방정부는 마하라슈트라주에 지카 바이러스 대응 지원을 위해 전문가 팀을 급파했다고 전날 밝혔다.

앞서 인도에서는 2016∼2018년 북서부 라자스탄주, 서부 구자라트주, 남부 타밀나두주 등에서 지카바이러스가 확산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달 초 남부 케랄라주에서 처음으로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확인돼 당국이 주 내 전 지역에 비상 경계령을 내리기도 했다.

지난달 말까지 케랄라주에서는 63명의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나왔다.

이집트숲 모기가 옮기는 지카 바이러스는 신생아 소두증과 뇌 신경 장애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방백신은 아직 없다.

한편, 인도는 지난 몇 달 동안 코로나19 대폭증에 시달렸다. 5월 초에는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41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최근에는 신규 확진자 수가 3만∼4만명대로 줄었고, 4천명을 넘었던 신규 사망자 수도 1천명 아래로 떨어졌다.

다만, 케랄라주의 경우 신규 확진자 수가 여전히 2만명 안팎을 기록하는 등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다.

c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불 타는 댓글 🔥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