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 지갑·구독 등 신규 서비스 강화…중장기 성장 동력"
연합뉴스
입력 2021-05-06 09:54:45 수정 2021-05-06 10:15:22
여민수 공동대표 "카톡, 나와 세상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진화"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정윤주 기자 = 카카오[035720]는 주력 서비스인 카카오톡에 지갑·구독 등 신규 서비스를 강화해 중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해나가겠다고 6일 밝혔다.

여민수 공동대표는 이날 1분기 실적 발표 후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올해 전 국민 카카오톡 업데이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이제 카카오톡은 '나'와 지인 간의 연결을 넘어 '나'와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 대표는 "온·오프라인에서 '나'의 활동반경을 넓혀주는 지갑과 구독 등 신규 서비스는 톡비즈의 중장기 성장 동력을 한층 강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나온 카카오 지갑 서비스는 올해 1분기 말 이용자가 1천만 명을 넘었다. 앞으로 지갑 QR 코드로 무인점포를 비롯한 오프라인에서 쓸 수 있게 하고, '인물검색' 등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안에 카카오톡을 통한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여 대표는 "창작자는 누구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고, 이용자는 창작자의 채널과 친구를 맺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게 된다"며 "이용자들의 능동적인 콘텐츠 소비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jung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인기순
최신순
과거순

namu.news

ContáctenosOperado por umanle S.R.L.

REGLAS Y CONDICIONES DE USO Y POLÍTICA DE PRIVACIDAD

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